[A.A.F] 하렘 애니 추천(feat. azunyaa)
본문 바로가기
애니 추천/장르별 애니 추천

[A.A.F] 하렘 애니 추천(feat. azunyaa)

by azunyaa 2021. 4. 23.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일러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평점은 10점이 만점입니다.
- 원작과 별개로 애니메이션 자체만 평가합니다.

2021.04.23 1차

2021.12.04 미소년 탐정단 추가

2022.01.31 alt 태그 추가


평가 기준
·   8/10 :
해당 장르를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
·   7/10 :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추천하는 작품

·   6/10 : 못 볼 정도는 아니지만 적극적으로 추천하지는 않는 작품

 

※ 한 주인공에 히로인이 3명 이상인 작품을 하렘으로 정의합니다.(역하렘 포함)
※ 히로인이 2명 이하인 경우에는 로맨스 애니로 분류하였습니다.


 

[A.A.F] 로맨스 애니 추천(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

azunyaa.tistory.com

↑ 히로인이 2명 이하인 작품을 찾고 계신 분은 이쪽


목록


 

 

그리자이아의 과실

1. 그리자이아의 과실

장르 - 학원, 하렘, 범죄, 액션

제작사 - 8bit

 

2.35 : 1 시네마 스코픽 용지에 그린 것으로 유명한 작품. 미연시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만큼 히로인들 간의 밸런스가 중요한데 쏠림 없이 모든 히로인의 스토리를 잘 채워 넣었습니다. 과실, 미궁, 낙원으로 이어지는 스토리도 하렘적인 요소 이외에 액션적인 요소도 강해서 보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었다. 정리하자면 여러 자극적인 요소를 잘 살린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8/10 :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작품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나는 친구가 적다

2. 나는 친구가 적다

장르 - 코미디, 학원, 하렘

제작사 - AIC Build

 

평범한 정통 하렘물. 학원, 하렘 장르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스토리 중간중간 패러디가 끼어 있어 일반인에게 추천하기 어려운 작품입니다. 선이 많아 작화가 무거움에도 작화는 나름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하렘물답게 주인공이 심한 둔감계라서 보는 사람의 속을 긁어놓습니다. 전형적인 하렘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

 

6/10 : 준수한 작화의 하렘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3.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 2기)

장르 - 학원, 여동생, 코미디, 하렘

제작사 - A-1 Pictures

 

대중적인 근친물. 제목과는 달리 오타쿠라면 나름 공감할만한 점이 있는 작품입니다. 작화도 매우 안정적이고 당시 파가 갈릴 정도로 캐릭터가 매우 매력적입니다. 결국 작품의 평가를 다 깎아먹은 것은 마지막 근친 전개... 2기 15,16화에서 각 캐릭터 팬층을 무시하는 전개가 나오면서 결말의 배신감이 컸습니다. 요즘 나오는 상업 애니와 비교하면 매력적인 포인트가 있는 작품이지만 결말 때문에 추천할 수 없는 아쉬운 작품입니다.

 

7/10 (2기 15,16화만 빼면 8/10) : 엔딩을 감당할 자신이 있으신 숨덕에게 추천한다.

 

니세코이

4. 니세코이 (+ 2기)

장르 - 학원, 코미디, 하렘

제작사 - 샤프트

 

샤프트의 러브 코미디. 솔직히 말해서 샤프트의 연출이 전형적인 러브 코미디인 이 작품에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이러한 연출이 아니었으면 이 작품이 이렇게 까지 화제가 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작품 자체는 선이 가는 원작의 특징을 살린 작화에 전형적인 하렘 러브 코미디 전개를 따르는 작품입니다. 샤프트 연출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가볍게 추천할 수 있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1기 7/10 : 샤프트 연출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추천한다.
2기 6/10 : 니세코이 ova 모음집...

 

마요치키!

5. 마요치키!

장르 - 코미디, 학원, 하렘

제작사 - feel.

 

15금 하렘 러브 코미디 이상 끝. 남장여자라는 설정을 이용하여 코미디적인 요소와 하렘을 버무린 작품입니다. 수위가 조금 있는 편이고 하렘 구도를 보여주지만 확실한 메인 히로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주인공이 심하게 답답한 성격은 아닙니다. 다만 일반적인 러브 코미디물보다는 수위가 높은 편이니 후방을 조심하고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6/10 : 조금 수위가 있는 러브 코미디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미소년 탐정단

6. 미소년 탐정단

장르 - 미스터리, 학원, 역하렘

제작사 - 샤프트

 

일반인 접근금지.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받아들이기 힘든 니시오 이신의 스토리 전개에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샤프트 연출이 미쳐 날뛰는 작품입니다. 샤프트와 니시오 이신 조합의 대표적인 작품인 모노가타리와 비교해서 작화, 배경의 스타일은 다르지만 옴니버스 형식에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우는 점에서 작품의 본질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니시오 이신이라는 작가와 샤프트라는 제작사를 알고 좋아하시는 분에게만 추천합니다.

 

8/10 : 샤프트와 니시오 이신을 알고 좋아하시는 분에게만 추천한다.

 

새벽의 연화

7. 새벽의 연화

장르 - 시대, 전쟁, 역하렘

제작사 - 스튜디오 피에로

 

판타지 사극의 애니화. 전형적인 일본의 전국시대가 아닌 고대 아시아를 모티브로 한 가상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마치 우리나라 판타지 사극을 애니로 바꾼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한 명의 히로인과 여러 명의 남성 캐릭터로 이루어진 역하렘 구조를 가지고 있어 일반적인 시청자가 캐릭터에 매력을 느끼는 힘듭니다. 사극을 좋아하면 부담 없이 즐길 수는 있으나 애니메이션을 보는 의미는 적은 작품입니다.

 

6/10 : 우리나라 판타지 사극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

8.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

장르 - 먼치킨, 액션, 학원, 판타지, 하렘

제작사 - 실버 링크, 커넥트

 

어마금을 하렘화 시킨 것 같은 작품. 주인공이 히로인들의 피를 빨아 강해진다는 상업적인 냄새가 풀풀 나는 작품입니다. 흥분했을 때 흡혈 욕구가 생긴다는 설정 때문에 거의 모든 화에서 서비스 신이 나옵니다. 작화도 크게 무너지지는 않지만 올드한 느낌이 드는 스타일입니다. 먼치킨, 하렘, 판타지, 학원 등 돈이 될만한 요소들을 모두 짜깁기 한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6/10 : 하렘, 먼치킨 등 상업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 방법

9.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 방법(+ ♭)

장르 - 하렘, 코미디, 학원

제작사 - A-1 Pictures

 

콘텐츠 제작물을 가장한 모에물. 한 명의 주인공과 4명이 히로인이 직접 동인 미연시 게임을 제작하는 이야기입니다. 다만 본격적인 제작을 다루고 있지는 않고 오히려 누가 주인공과 이어질지가 메인인 하렘 전개가 중심인 작품입니다. 이런 장르의 작품은 캐릭터 자체의 매력이 중요한데 이 점에 있어서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가 있으면 미연시를 즐기듯 즐길 수 있지만 그 이상은 바라기 힘든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콘텐츠 제작물을 기대하면 비추, 전형적인 하렘 러브 코미디를 기대하면 추천한다.

 

신만이 아는 세계

10. 신만이 아는 세계 (+ 2기, 여신편)

장르 - 하렘, 코미디, 학원

제작사 - 망그로브

 

현실판  미연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 동시에 여러 개를 클리어하는 주인공이 현실의 여고생들을 공략하면서 주인공 또한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2011년도 작품이고 제작사가 망그로브인지라 작품의 퀄리티는 조금 떨어집니다. 여러 명이 모두 주인공을 좋아하는 전형적인 하렘 구도는 아니지만 하렘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미연시를 즐겨하시는 분과 하렘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여성향 게임의 파멸 플래그밖에 없는 악역 영애로 환생해버렸다...

11. 여성향 게임의 파멸 플래그밖에 없는 악역 영애로 환생해버렸다...(+ X)

장르 - 이세계, 코미디, 역하렘, 판타지

제작사 - 실버 링크

 

악역 영애물의 시초. 주인공이 반드시 배드 엔딩으로 끝나는 악역 영애로 전생해서 루트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노력하다 보니 연애 플래그를 모조리 가져가 버린다는 스토리입니다. 기존 미연시의 클리셰를 비틀은 작품이지만 비틀은 전개가 반복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지루해집니다. 또한 2기에선서는 1기의 기존 배드 엔딩 플래그를 회피한다는 목표가 달성된 이후라서 이야기가 더욱 정처 없이 진행됩니다. 시작은 클리셰 파괴였지만 결국은 자신이 만든 클리셰 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역하렘 이세계 전생이라는 특이한 장르의 작품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여친, 빌리겠습니다

12. 여친, 빌리겠습니다

장르 - 하렘

제작사 - TMS 엔터테인먼트

 

하렘 러브 코미디의 정석. 하렘 러브 코미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히로인이 매우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돈으로 렌탈하여 성립된  만남에서 진심으로 좋아하게 된다는 왕도적인 전개를 보여줍니다. 스토리가 뻔하기 때문에 결국 작품을 감상하게 하는 점은 히로인의 매력에 달려 있었는데 이 점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원작의 그림체를 화려한 채색과 섬세한 선으로 잘 표현해 냈고 성우의 연기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배경 작화가 처참하고 음악이나 연출에서 약간의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하렘 장르에서 중요한 점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여성 캐릭터들이 매우 매력적인 작품, 하렘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추천한다.

 

우리는 공부를 못해

13. 우리는 공부를 못해

장르 - 학원, 하렘, 코미디

제작사 - st 실버, 아르보 애니메이션

 

소년 점프식 하렘 러브 코미디. 가장 왕도 클리셰를 따르는 너무나도 건전한 하렘 러브 코미디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매력적이라고 하기는 힘드나 히로인들 간의 구분이 확실하고 성우의 연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렘을 입문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기 좋은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정석적인 하렘 러브 코미디, 하렘에 입문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인피니티 스트라토스

14. 인피니티 스트라토스 (+ 2기)

장르 - 하렘, 메카닉, 학원

제작사 - 8bit

 

하렘의 정석. 15세 아슬아슬한 수위와 명확하게 구분되는 5명의 메인 히로인 그리고 학원 배경까지 하렘 장르의 가장 기본을 따르는 작품입니다. 메카 액션도 부가적인 요소에 불과합니다. 캐릭터성으로만 성립하는 전형적인 하렘 상업 애니의 대표작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BD판매량은 장난 아니다...)

 

6/10 : 전형적인 하렘 작품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학원묵시록 HIGHSCHOOL OD THE DEAD

15. 학원묵시록 HIGHSCHOOL OF THE DEAD

장르 - 좀비, 액션, 하렘

제작사 - 매드 하우스

 

최고의 B급 애니.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고등학생들의 이야기입니다. B급 작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수위 높은 서비스 신이 다수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이 작품을 좋게 평가하는 이유는 서비스 신에 있어서도 아포칼립스 배경이나 액션 작화에 있어서도 웬만한 작품보다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의외로 여러 부분에서 만족스러웠던 작품입니다.

 

8/10 : 서비스 신이 다수 존재하는 높은 퀄리티의 B급 애니를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 하렘이라는 요소는 상업성과 연관되는 경우가 많고 이런 점이 작품의 완성도에 도움이 되는 경우는 드물기에 좋은 평가를 할 수 없는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평가에 불과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A.A.F] 애니 추천 100선(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

azunyaa.tistory.com

 

 

[A.A.F] 2021년 애니 추천 (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 디자인, 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

azunya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