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F] 먼치킨 애니 추천 (feat. azunyaa)
본문 바로가기
애니 추천/장르별 애니 추천

[A.A.F] 먼치킨 애니 추천 (feat. azunyaa)

by azunyaa 2021. 8. 12.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 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일러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평점은 10점이 만점입니다.
- 원작과 별개로 애니메이션 자체만 평가합니다.

2021.06.22 1차

2022.11.17 2차


평가 기준
·   9/10 :
해당 장르를 대표하는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작품
·   8/10 :
해당 장르를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
·   7/10 :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추천하는 작품

·   6/10 : 못 볼 정도는 아니지만 적극적으로 추천하지는 않는 작품

 

※ 5점 이하는 그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도 추천하기 꺼려지는 작품들


목록

더보기

 

노 게임 노 라이프

1. 노 게임 노 라이프

장르 - 먼치킨, 판타지, 이세계

제작사 - 매드 하우스

 

오덕 전용 먼치킨물. 게임 폐인 남매가 모든 것이 게임으로 정해지는 이세계에 전송되어 휘어잡고 다니는 전형적인 먼치킨물입니다. 광원을 매우 강하게 사용한 연출이 특징적입니다. 스토리는 뻔하지만 그럼에도 요즘 나오는 마법, 마왕, 용사 등이 나오는 작품들과 비교해서는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도 취향에 맞는 캐릭터 하나는 있을 법한 조합으로 되어 있어 킬링타임용 이세계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로리 취향에 오락적인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2.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 방문자 편)

장르 - 학원, 판타지, 여동생, 먼치킨

제작사 - 매드 하우스, 8-Bit

 

'대단해요 오니사마!' 내용은 이 말로 스토리를 모두 설명 가능한 작품입니다. 진부하다 못해 처음부터 끝까지 오빠인 주인공이 양민 학살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액션도 이펙트는 화려하나 섬세한 움직임은 없고 이 마저도 2기에서는 제작사가 변경되면서 힘이 빠진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매 분기 나오는 판타지 먼치킨물 중 하나로 정리할 수 있겠다.(혐한 문제도 존재하고...)

 

5/10 : 브라콤 여동생이 취향이신 분에게 추천한다

 

 

마왕학원의 부적합자

3. 마왕학원의 부적합자

장르 - 판타지, 액션, 먼치킨

제작사 - 실버 링크

 

매분기 나오는 상업 판타지물. 비슷한 작품을 매 분기 보고 있으면 같은 작품을 반복하는 느낌이 드는 그 장르의 작품입니다. 그럼에도 본 이유는 가끔씩 독특한 소재를 사용하기도 하고 가장 많이 찾는 장르인지라... 추천 글을 쓰기 위해서 매 분기마다 한 작품은 선정합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이러한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도 이 작품은 꽝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4/10 : 매 분기 나오는 상업 판타지 먼치킨물을 즐기시는 분에게만 추천

 

모브 사이코 100

4. 모브 사이코 100 (+ 2기)

장르 - 액션, 먼치킨

제작사 - bones

 

원펀맨 작가 ONE과 본즈의 환상 콜라보. 화려한 움직임과 다채로운 구도의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ONE 특유의 정신없는 스토리에 요괴와 같은 민간신앙이라는 소재가 더해져 스토리에 집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2기에서는 주인공 모브의 정신적인 성장에 무게가 실려있어 액션의 양은 줄었지만 퀄리티는 상승했습니다. 취향에만 맞으면 극한의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9/10 : 오프닝 영상을 감상하고 자신의 취향과 맞으시면 추천한다.

 

무직전생 이세계에 갔으면 최선을 다한다

5. 무직전생 이세계에 갔으면 최선을 다한다 (+ 파트2)

장르 - 판타지, 이세계, 액션, 먼치킨

제작사 - 스튜디오 바인드

 

작화와 연출의 힘. 전생의 기억을 가지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사고를 할 수 있다는 이외에는 선천적으로 뛰어난 점이 없는 주인공의 이세계 모험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상당히 음흉한 성격을 가진 주인공이지만 다른 캐릭터들도 모두 밝히는 편이라서 전체적으로 노골적인 캐릭터 설정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선을 추가로 그려 넣은 머리 작화도 마음에 들었고 뻔한 판타지 전개를 훌륭한 연출로 표현하여 마치 대단한 작품을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파트2 에서는 이세계 설정이 줄어들고 본격적인 모험 전개로 진행됩니다. 다행히도 주인공의 음흉한 모습은 줄어들지만 이야기의 스케일이 급격하게 커지는 바람에 개연성을 맞추기 위해서 신이 개입하고 이 점이 상당한 거부감을 일으킵니다.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판타지 모험물이고 여성에게는 절대 추천할 수 없지만 나름 만족하면서 감상했던 이세계 작품입니다.어디까지나 일반적인 판타지 모험물이고 여성에게는 절대 추천할 수 없지만 나름 만족하면서 감상했던 이세계 작품입니다.

 

8/10 : 높은 퀄리티의 판타지 모험물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여성 제외)

 

 

문제아들이 이세계에서 온다는 모양인데요?

6. 문제아들이 이세계에서 온다는 모양인데요?

장르 - 마법, 능력, 먼치킨, 판타지

제작사 - 디오미디어

 

전형적인 먼치킨 이세계 소환물. 원작 2권까지 밖에 애니화 되지 않아서 여타 다른 작품과 다르지 않은 전형적인 먼치킨 판타지 스토리입니다. 특히 주인공의 파워밸런스가 기울어져 있어 배틀물의 느낌도 살지 않습니다. 방영 당시 화재가 되었던 점은 쿠로우사기 캐릭터 정도... 중간의 내용이 끊기는 이도 저도 아닌 캐릭터 홍보영상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4/10 : 원작 팬 중에서 캐릭터가 움직이는 것을 보고 싶으신 분에게만 추천한다.

 

방패 용사 성공담

7. 방패 용사 성공담 (+ 시즌2)

장르 - 이세계, 판타지, 먼치킨

제작사 - 키네마 시트러스

 

발암이긴 한데... 기존 용사물과 달리 초반 박한 대접을 받고 가장 아래부터 성장하는 것을 즐기는 작품입니다. 다만 초반에서 발암 전개가 연달아서 전개되고 2기에서는 맥락없이 등장인물들이 추가되고 새로운 능력들이 마구 추가되는 등 이세계물의 단점들이 부각되는 작품입니다. 불필요한 서비스신이 없는 점은 좋지만 전개가 유치하기 때문에 이세계 먼치킨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만 추천합니다.

 

6/10 : 판타지, 먼치킨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8.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장르 - 마법, 판타지, 학원, 먼치킨

제작사 - 라이덴필름

 

빠른 전개의 전형적인 상업 판타지 애니. 2화까지 약간의 색다른 흐름의 마법 판타지인 줄 알고 기대하였으나... 너무 빠른 전개 속도 때문에 등장인물들의 감정은 모두 흐지부지. 결국 남은 것은 이도 저도 아닌 액션과 메이 히로인 시스티나의 서비스 신 뿐입니다. 매 분기 나오는 중도 하차해야 하는 팝콘 애니 중 하나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5/10 : 서비스 신이 있는 판타지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블랙 불릿

9. 블랙 불릿

장르 - 액션, 먼치킨, SF, 포스트 아포칼립스

제작사 - 키네마 시트러스

 

포스트 아포칼립스에 로리를 가미한 액션(?)물. 포스트 아포칼립스 특유의 암울함과 질척거림을 기대하였지만 로리밖에 보이지 않았던 작품입니다. 추가적으로 애매한 하렘 구도 때문에 작품에 집중하기가 힘들었습니다. B급 설정에 이야기는 중간에 끊겨 떡밥의 반도 회수하지 못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원작 홍보와 시간 부수기용 그 이상 이하도 아닌 작품이었습니다.

 

5/10 : 로리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블랙라군

10. 블랙라군

장르 - 액션, 범죄, 먼치킨

제작사 - 매드 하우스

 

느와르 풍 먼치킨 액션물.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스토리를 미화하고 이를 액션과 섞은 그야말로 즐기기만을 위한 작품입니다. 등장인물 모두가 악당이고 정상적인 인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2006년 작품이기 때문에 작화는 옛날 스타일이지만 요즘 작품에서는 느낄 수 없는 거친 전개 덕분에 의외로 몰입감이 좋습니다.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액션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느와르 풍의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액션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소드 아트 온라인

11. 소드 아트 온라인 (+ 2기, 3기 앨리시제이션)

장르 - 액션, 먼치킨, 판타지, 게임

제작사 - A-1 Pictures

 

상업 애니의 대표주자. 먼치킨, 가상 게임, 판타지까지 상업적인 요소를 모두 모은 쏟아지는 이세계 먼치킨물의 조상 격에 해당하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성공이 이 장르의 작품의 상업적인 성공의 보증서가 되어 줬다고 할 수 있습니다. 1기 1쿨까지는 판타지 배경에 게임 요소가 더해진 나쁘지 않은 먼치킨 전개를 보여주지만 2쿨 이후부터 가장 최근 작품인 앨리시제이션까지 진행되면 될수록 작화는 좋아지지만 스토리는 개판으로 흘러간다. 유튜브 게임 방송과 같이 단순히 즐기고 잊어버리면 되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1기 7/10 : 먼치킨과 판타지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기 6/10 : 소드 아트 온라인을 아주 맘에 드신 분에게만 추천한다.
3기 6/10 : 작화는 좋아졌으나 스토리가 갈수록 유치해지니 원작 앨리시제이션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만 추천한다.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네티브

12.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네티브 : 건 게일 온라인

장르 - 액션, 먼치킨, 판타지, 게임

제작사 - Studio 3Hz

 

상업 게임 판타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세계관 중 하나인 건 게일 온라인을 배경으로 하는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전략이라고 부를 만한 점은 전혀 없고 운에 의존하는 배틀과 상업적인 의도가 뻔히 보이는 캐릭터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엔터테인먼트적인 면만을 보면 작화 붕괴는 없고 액션도 움직임 자체는 화려하기 때문에 시간 부수기 용도로 나쁘지 않은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6/10 : 소드 아트 온라인에서 즐길만한 요소만 뽑아 짜집기 한 작품, 시간 때우기 용도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

13.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

장르 - 먼치킨, 액션, 학원, 판타지, 하렘

제작사 - 실버 링크, 커넥트

 

어마금을 하렘화 시킨 것 같은 작품. 주인공이 히로인들의 피를 빨아 강해진다는 상업적인 냄새가 풀풀 나는 작품입니다. 흥분했을 때 흡혈 욕구가 생긴다는 설정 때문에 거의 모든 화에서 서비스 신이 나옵니다. 작화도 크게 무너지지는 않지만 올드한 느낌이 드는 스타일입니다. 먼치킨, 하렘, 판타지, 학원 등 돈이 될만한 요소들을 모두 짜깁기 한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6/10 : 하렘, 먼치킨 등 상업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4.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장르 - 판타지, 먼치킨, 게임, 이세계

제작사 - 실버 링크

 

달빛 조각사 방어력 버전. 주인공이 방어력이라는 마이너 한 스탯에 올인했다는 점만 제외하면 매 분기 나오는 게임 판타지 작품과 다른 바가 없는 작품입니다. 그래도 액션 작화도 상당하고 스토리 전개의 템포가 좋아 뻔하긴 하지만 시간 때우기에는 나쁘지 않은? 그런 느낌으로 감상하기에는 좋습니다. 한계점이 분명한 장르 작품 치고는 즐길 수 있었던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6/10 : 게임물이나 먼치킨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알바뛰는 마왕님!

15. 알바뛰는 마왕님!

장르 - 역이세계, 코미디, 액션, 먼치킨

제작사 - 화이트 폭스

 

1세대 이세계물. 우후죽순 나오는 이세계물 중에서도 추천을 요청받으면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스토리를 방해하는 서비스신도 적고 마왕물 특유의 중2병스러운 카리스마도 특정 장면에서 주인공이 마왕이라는 점을 상기시킬 때만 나와서 좋았습니다. 작화가 섬세하다고 하기는 힘드나 무너지지는 않고 모든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살아있습니다. 굳이 이세계물을 보겠다면 일단 이 작품부터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8/10 : 이세계물을 한번 시도해 보고 싶으신 분에게 일단 이 작품부터 추천한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6.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 2기, 3기)

장르 - 학원, 액션, 마법, 판타지, 먼치킨

제작사 - J.C.STAFF

 

J.C.STAFF의 유명 시리즈. 학원 도시라는 배경 속에서 과학, 종교 등 여러 요소들이 섞여 있는 판타지 작품입니다. 1,2기까지는 주인공 토우마를 중심으로 어느 정도 이러한 개념들이 어느 정도 이치에 맞게 흘러갔지만 3기부터는 서로 뒤섞여 내용이 뒤죽박죽이 되어버립니다. 작화는 제작 시기를 생각하면 준수한 편이고 특히 배경이 매우 상세합니다. 정리하자면 복잡한 설정과 상황들을 주인공의 오른손 하나로 해결하는 먼치킨의 강점을 살린 작품이지만 후반 오버 파워인 주인공도 해결하지 못할 정도로 이야기가 복잡해지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7/10 : 판타지, 먼치킨물을 즐겨 보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오버로드

17. 오버로드 (+ 2기, 3기, 4기)

장르 - 액션, 판타지, 먼치킨, 이세계, 게임

제작사 - 매드 하우스

 

짜증을 유발하지 않는 먼치킨의 정석. OP 설정의 주인공이 단락적으로 스토리를 이어가는 먼치킨 장르의 작품입니다. 대부분의 먼치킨 장르는 과도한 설정을 순화시키기 위해서 주인공의 인간적인 부분을 부각시키는 스토리를 집어넣는데 이 부분이 짜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모든 메인 캐릭터가 아종족이라는 설정 덕분에 단순히 압도적인 스펙 차이로 인한 유린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1차원 적인 만족감만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그야말로 즐기기만을 위한 작품을 찾고 계신 분에게 추천한다.

 

원펀맨

18. 원펀맨

장르 - 액션, 능력, 먼치킨

제작사 - 매드 하우스

 

압도적인 퀄리티의 액션 애니메이션. 개연성 따위는 없는 반복되는 스토리로 폭력성 그 자체만을 즐기는 작품입니다. 때문에 압도적인 액션 작화에 감탄은 터져 나와도 감동은 느끼기 힘듭니다. 스토리의 기승전결, 주제의식과 같은 요소들을 전혀 상관하지 않고 오직 액션만을 통한 통쾌함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9/10 : 액션이라는 단 하나의 요소에 있어서 압도적인 작품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유녀전기

19. 유녀전기

장르 - 이세계, 전쟁, 먼치킨, 액션

제작사 - NUT

 

공중 액션 이세계물. 조금 일그러진 설정과 단순하게 폭력적인 내용 덕분에 오글거리는 설정과 정해진 플롯의 여타 다른 이세계물과는 달리 지루함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3D 모델을 사용하여 대규모 전투를 화면에 담아냈고 2D 공중 전투신에 힘을 쏟아 부드러운 작화를 보여줍니다. 매번 비슷비슷한 이세계물에 질리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8/10 : 공중 액션 작화를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신중 용사

20. 이 용사가 ZZANG센 주제에 너무 신중하다(신중 용사)

장르 - 판타지, 이세계, 코미디, 먼치킨

제작사 - 화이트 폭스

 

먼치킨 + 코미디. 엄청나게 강한 힘을 가지고 있는 먼치킨 주인공이 신중함을 넘어서 집착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개그코드인 작품입니다. 초반 일반적인 용사물의 클리셰를 비튼 점은 신선했지만 중반부터는 같은 형태의 전개가 반복되어 지루합니다. 후반 약간의 시리어스한 전개가 이어지지만 분량의 한계로 인해 급하게 마무리 지어져 뒷맛이 깔끔하지는 않습니다. 전형적인 용두사미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5/10 : 이세계 먼치킨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코미디는... 별로임

 

일곱개의 대죄

21. 일곱개의 대죄 (+ 계명의 부활, 신들의 역린)

장르 - 판타지, 액션, 능력, 먼치킨

제작사 - A-1 Pictures

 

전형적인 판타지 액션 먼치킨물. 어디서 본 듯한 판타지 세계관에서 히로인과 주인공이 세계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뻔한 내용의 작품이지만 원작이 유명한 만큼 자원이 많이 투자됐음을 작화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1기까지는... 다만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액션의 퀄리티는 떨어지고 스토리는 산으로 가버립니다. 개인적으로 판타지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1기만 추천합니다.

 

1기    7/10 : 만족스러운 액션을 가미한 먼치킨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
2,3기 6/10 : 작화도 스토리도 산으로 가기 시작함.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22.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 2기)

장르 - 이세계, 판타지, 액션

제작사 - 8-bit

 

이세계를 가서 직접 문명 게임을 해봅시다. 원작 소설은 이세계 전생 판타지물 중에서는 고전에 속하는 작품입니다. 스토리의 포인트는 역시 마치 문명 게임을 하듯 제로부터 동료들을 모아 도시를 건설하고 나라를 세우는 대리 창작의 만족감입니다. 캐릭터의 작화는 나쁘지 않으나 배경 작화가 처참한 점은 아쉽습니다. 추가로 2기에서는 개척 스토리가 끝나고 뻔한 먼치킨 전개로 흘러가 재미가 격감합니다. 1기가 나름 재미있었기에 여러모로 아쉬운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우후죽순 쏟아지는 이세계물들 중에서는 볼만한 작품, 문명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1기까지만)


 

[A.A.F] 판타지(이세계) 애니 추천(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

azunyaa.tistory.com

 

 

[A.A.F] 명작 애니 추천(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 디자인, 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

azunya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