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F] 일상 애니 추천(feat. azunyaa)
본문 바로가기
애니 추천/장르별 애니 추천

[A.A.F] 일상 애니 추천(feat. azunyaa)

by azunyaa 2021. 4. 27.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일러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평점은 10점이 만점입니다.
- 원작과 별개로 애니메이션 자체만 평가합니다.

2021.04.27 1차

2021.12.04 2차 추가

2022.02.21 야마노스스메, 유루유리, alt태그 추가


평가 기준
·   9/10 :
해당 장르를 대표하는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작품
·   8/10 :
해당 장르를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
·   7/10 :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추천하는 작품

·   6/10 : 못 볼 정도는 아니지만 적극적으로 추천하지는 않는 작품

 

※ 코미디 요소가 강한 작품들은 제외하였습니다.
※ 큰 갈등 요소가 없는 마치 연예인의 일상을 보는 프로그램과 비슷한 작품을 선정하였습니다.


 

[A.A.F] 코미디(개그) 애니 추천(feat.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

azunyaa.tistory.com

↑ 코미디가 메인인 작품은 이쪽


목록

더보기

 

 

괴롭히지 말아요, 나가토로 양

1. 괴롭히지 말아요, 나가토로 양

장르 - 일상, 코미디, 로맨스

제작사 -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

 

말괄량이와 소심남 조합. 사디스틱 한 면이 있는 히로인 나가토로와 매번 당하기만 하는 선배의 일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빛과 그림자의 대조를 사용한 연출, 캐릭터의 특성을 살린 작화 등 영상적인 면을 신경 쓴 모습이고 성우의 연기도 캐릭터와 잘 어울려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원래 수위가 상당히 높은 작품을 그리던 작가라서 중간중간 이를 연상시키는 서비스 신이 섞여 있기 때문에 이런 요소를 꺼리시는 분에게는 비추합니다.

 

8/10 : 귀여운 모에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길모퉁이 마족

2. 길모퉁이 마족

장르 - 코미디, 일상

제작사 - J.C.STAFF

 

끼끼깐리!! 가브릴 드롭아웃처럼 성격과 입장의 차이로 인한 어긋남이 개그코드인 작품입니다. 가브릴과의 차이점은 스토리 전체를 관통하는 복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캐릭터 성만으로 이루어진 작품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캐릭터 또한 메인 2명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다른 모에 일상물보다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모에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부담 없이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8/10 : 귀여운 모에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나에게 천사가 내려왔다!

3. 나에게 천사가 내려왔다!

장르 - 일상, 코미디

제작사 - 동화공방

 

폭신폭신함의 끝판왕. 원작보다 더욱 동글동글한 동화공방만의 작화 덕분에 보는 내내 푸근한 작품이었습니다. 물론 명백하게 특정 집단을 타깃으로 한 작품이지만 일선은 넘지 않았고 등장인물이 모두 여성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들지는 않았다. 특정 집단을 극도로 혐오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귀여운 일상물로써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7/10 : 귀엽고 푹신푹신한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논논비요리

4. 논논비요리 (+ 리피트)

장르 - 드라마, 코미디, 일상

제작사 - 실버 링크

 

훈훈한 시골 일상물. 한적한 시골에서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의 이야기입니다. 심각한 갈등이라든 유희라고는 전혀 없는 시골에서 자란 학생들의 순수함이 힐링이 되는 작품입니다. 물론 현실의 시골은 여유롭지도 않지만 이야기이기 때문에 일상인 듯 비일상의 이런 이야기를 보면서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각박한 일상의 루틴에 치여 힘드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일상물을 즐기지 않는다면 조금 지루할 수 있음, 현실에 지친 당신에게 추천한다.

 

달콤달콤 짜릿짜릿

5. 달콤달콤 & 짜릿짜릿

장르 - 드라마, 일상, 가족

제작사 - TMS 엔터테인먼트

 

먹방과 치유물의 사기적인 조합. 어린 주인공의 엄청난 머리숱과 일본 가정식 먹방이 더해져 보고 있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작품입니다. 다만 주인공 츠무기의 목소리가 실제 아동의 목소리를 사용하여 거부감이 들 수 있고 몇몇 에피소드들은 초등학생과 관련된 내용이어서 유치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를 싫어하지 않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잔잔한 치유물로 리프레시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한다.

 

데미짱은 이야기하고 싶어

6. 데미짱은 이야기하고 싶어

장르 - 드라마, 학원, 일상

제작사 - A-1 Pictures

 

약간의 판타지 요소가 들어간 학원 일상물. 다른 이종족 일상물과는 다르게 등장인물을 약간 다른 돌연변이로 설정함으로써 소수자를 연상시켰습니다. 약간의 사회적인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매력적이지만 평범한 일상물로서도 나쁘지 않은 작품입니다. 너무 모에를 정면에 내새우지 않는 학원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일반적인 일상물과는 다른 색다른 일상물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도우미 여우 센코씨

7. 도우미 여우 센코씨

장르 - 일상

제작사 - 동화공방

 

오늘도 혹사당하는 직장인에게 바친다. 매일 블랙 기업에 혹사당하는 주인공이 자신의 조상과 관련 있는 여우인 센코를 만나 보살핌을 받게 되는 일상물입니다. 전형적인 일상물의 전개를 보여주지만 이 작품을 좋아하는 이유는 역시 저 꼬리... 반복되는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고양이 영상으로 힐링하시는 분에게 적극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7/10 : 모후모후(푹신푹신) 귀여움에 둘러싸여 심쿵사 당해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라멘 너무 좋아 코이즈미 씨

8. 라멘 너무 좋아 코이즈미 씨

장르 - 일상, 코미디

제작사 - 스튜디오 5조

 

일본 여행 가고 싶어지는 작품. 한 번이라도 맛있는 일본 라멘을 드셔 보신 분이라면 군침이 돌 작품입니다. 식극의 소마처럼 리액션이 과하지도 않고 설명도 자세해서 직접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듭니다. 여유가 없는 시기에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더해져 연휴 시즌 비행기 표를 끊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지도... 음식과 관련된 작품 중에서는 가장 식욕을 자극하는 작품이었습니다.

 

7/10 : 일본 여행 갈 예정이신 분에게 추천, 음식 프로그램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마왕성에서 잘 자요

9. 마왕성에서 잘 자요

장르 - 일상, 코미디, 판타지

제작사 - 동화공방

 

동화공방이 동화공방했다. 마왕성에 붙잡힌 공주가 편안히 자기 위해서 이런저런 일을 벌이는 이야기입니다. 마이웨이인 공주와 매우 순수한 마족들 간의 시너지가 매우 좋았습니다. 결국은 최종적인 목표가 잠을 자는 것이기 때문에 패턴이 반복되고 중후반 이후 지루해질 수 있었으나 생각보다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보여줘 마지막까지 만족감이 높은 작품이었습니다.

 

7/10 : 취미가 잠이신 분에게 추천하는 일상 힐링물

 

미나미가

10. 미나미가 (+ 2기, 3기, 4기)

장르 - 코미디, 학원, 일상

제작사 - 도우무(1기), 아스리드(2기,3기), feel.(4기)

 

세 자매의 시너지가 절묘한 개그 일상물. 일상물로써는 4기까지 이어진 이례적인 작품입니다. 보케(똘끼) 담당 카나와 츳코미(태클) 담당 치야키 이를 정리하는 마토메 담당 하루카 세 자매의 일상은 훈훈하면서도 톡톡 튀는 재미가 있어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제작사가 여러 번 변경되면서 캐릭터 디자인도 변화하고 작화 붕괴도 일어나기 때문에 모든 시리즈를 만족하면서 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1,4기) 8/10 : 자극적인 스토리만을 고집하시는 분이 아니면 추천.
(2,3기) 7/10 : 미나미가가 마음에 드신 분에게 추천.

 

바라카몬

11. 바라카몬

장르 - 청춘, 일상, 코미디

제작사 - 키네마 시트러스

 

어른이 되어가는 이야기. 눈앞의 타인의 평가에 목매다는 청소년들에게 그것이 전부가 아님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작품의 메인 소재인 서예에서 모티브를 얻은 듯한 연출과 깔끔한 작화, 아이들의 사투리까지 키네마 시트러스라는 제작사에 기대하는 완성도와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특히 OP의 가사는 작품의 주제를 잘 표현하고 있으니 꼭 가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9/10 : 20살 이하 청소년들에게 추천, 성장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방과 후 제방 일지

12. 방과 후 제방 일지

장르 - 일상

제작사 - 동화공방

 

동화공방이 일상물함. 유루캠의 성공 이후로 음악. 스포츠 이외의 여러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을 다루는 일상물이 유행처럼 애니화 되기 시작했고 이 작품도 그중 하나입니다. 작품에서 표현된 것처럼 긍정적인 면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에서는 시도해볼 생각조차 하지 않는 분야에 흥미를 가지게 해주는 것은 이 미디어 믹스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매 분기 챙겨보기는 좋지만 몰아보기에는 아쉬운 그런 작품입니다.

 

6/10 : 귀여운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주제는 낚시

 

서번트 서비스

13. 서번트 x 서비스

장르 - 일상, 코미디

제작사 - A-1 Pictures

 

공무원 일상 코미디. 오피스계 일상물이라는 애니메이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소재의 작품입니다. 다만 작가의 다른 작품 워킹처럼 제대로 일하는 모습은 보기 힘듭니다. 캐릭터들도 매력적이고 1쿨(13화) 구성이라서 같은 패턴의 에피소드에 질리기 전에 마무리됩니다. 새로운 소재의 가벼운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공무원이라는 새로운 소재의 일상물에 흥미가 있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소녀 종말 여행

14. 소녀 종말 여행

장르 - 포스트 아포칼립스, 일상, 트라마

제작사 - 화이트 폭스

 

포스트 아포칼립스 치유물.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 특유의 분위기를 두 여자아이의 여행으로 무겁지 않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몽환적인 느낌은 키노의 여행과 비슷하나 주제가 사회적이기보다는 철학적인 면에 가까워 힐링물로 접근하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여정 속에 깔려있는 철학적인 질문들은 시청자에게 무언가를 강하게 전달하기보다는 부드럽게 스며듭니다. 무거운 주제를 좋아하는 분에게도 가볍게 힐링하고 싶으신 분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8/10 : 잔잔한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느린 템포의 애니를 지루해하시는 분에게는 비추

 

슈퍼커브

15. 슈퍼커브

장르 - 일상

제작사 - 스튜디오 KAI

 

THE 힐링. 무미건조하게 살아가던 여고생이 바이크를 접하면서 일상에 활기를 되찾는 이야기입니다. 음향을 최대한 배제하고 색조의 변화를 이용하여 캐릭터의 심정을 담담하고 차분하게 풀어나갑니다. 이야기를 전개시키기 위한 갈등은 존재하지만 인물 간의 갈등이 아니라 자전거 면허를 딴다던지 바이크에 손볼 곳이 생기는 등의 문제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에를 앞세우는 치유 힐링물이 싫으시다면 이 작품을 추천합니다.(다만, 혼다 커브 구매 욕구가 마구 듭니다.)

 

7/10 : 모에 요소가 없는 치유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16.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 2기)

장르 - SF, 학원, 일상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교토 애니메이션의 전성기를 이끈 작품. 2006년도 작품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의 작화를 보여줍니다.(배경에 3D 모델을 사용하지 않는 점에서 더 나을지도...) 하루이즘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적인 선풍을 일으킨 작품입니다. 정말 애니메이션 업계는 하루히 이전과 이후로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체적인 스토리의 틀은 SF, 미스터리, 오컬트적인 면이 섞여있는 일상물이지만 1기부터 극장판까지의 복선 회수가 매우 깔끔하고 주제의식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2기의 엔들레스 에잇이 강하게 통수를 치니 각오하시길... 스포일러는 지양하기 때문에 더이상의 언급은 하지 않겠지만 개인적으로 2기 13화부터 18화를 빠르게 넘기는 것을 권합니다.

 

9/10 : 현 교토 애니메이션의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봐야 하는 작품

 

심심한 칠드런

17. 심심한 칠드런

장르 - 학원, 코미디, 로맨스, 일상

제작사 - 스튜디오 5조

 

발암 칠드런. 그야말로 '염장'을 지르는 보는 이로 하여금 답답하게 만드는 러브 코미디입니다. 작화는 아쉽지만 성우진들이 베테랑들이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살아있습니다. 될 것 같으면서도 안 되는 사람 놀려먹는 러브 코미디 작품을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괘씸한 고딩들의 달달한 연애물, 옴니버스식으로 가볍게 볼 작품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야마노스스메

18. 야마노스스메 (+ 세컨드 시즌, 서드 시즌)

장르 - 일상, 여행

제작사 - 8-bit

 

등산 장려 애니. 1기는 5분, 2, 3기는 15분으로 런타임이 짧은 작품입니다. 배경작화에 꽤 신경 썼지만 비슷한 장르의 유루캠과 다르게 등산이라는 장르 특성상 장면 전환이 많은 탓에 티테일에서 조금 부족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완등에 실패하거나 시즌이 진행되면서 캐릭터들 간의 갈등이 생겨나는 등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모습만을 보여주지는 않아 등산이라는 소재를 진심으로 생각해보게 하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귀엽기만 한 일상물에 질리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7/10 : 조금은 현실적인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어쨌든 귀여워

19. 어쨌든 귀여워

장르 - 로맨스, 코미디, 일상

제작사 - 세븐 아크스

 

선 결혼 후 연애!! 부가적인 히로인 없이 메인 히로인과 알콩달콩 하는 작품입니다. 다른 로맨스하고의 차별점은 일단 혼인 신고서를 작성하고 시작합니다. 선 결혼 후 연애답게 진도도 빨라 순애물 특유의 답답함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저예산 작품에도 불구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었던 로맨스 코미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달달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순애물을 찾고 계신 분에게 추천한다.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20.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장르 - 음식, 일상

제작사 - ufortable

 

페이트 해피엔딩.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의 스핀 오프 작품이지만 페이트 시리즈를 보지 않은 분에게도 부담 없이 권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원작과는 다른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작화에 고퀄리티 요리 요사가 매우 잘 어울립니다. 레시피도 꽤나 본격적이어서 직접 해 먹어보고 싶게 합니다.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 특히 직접 밥을 해 먹는 자취생에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8/10 : 페이트 캐릭터를 알고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와카코와 술

21. 와카코와 술

장르 - 음식, 일상

제작사 - Office DCI

 

고독한 미식가 음주 버전. 불금에 보면 바로 선술집으로 달려가게 하는 작품입니다. 주인공 와카코의 캐릭터 디자인이 매우 단순해서 상대적으로 음식에 눈길이 가도록 하였습니다. 그림으로 표현된 음식들은 현실의 먹방보다 더 식욕을 자극합니다. 기분 꿀꿀한 날에 술과 함께 추천합니다.

 

7/10 : 일에 지쳐서 술이 당길 때 추천한다.

 

우자키 양은 놀고 싶어

22. 우자키 양은 놀고 싶어

장르 - 일상, 코미디

제작사 - ENGI

 

월간순정 노자키군의 하위 호환. 인상이 나쁜 남주인공과 귀여운 히로인 페어라는 구도가 노자키와 일치합니다. 다만 작화, 스토리, 캐릭터 모두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일상 코미디를 즐기시는 분에게 후순위로 추천합니다.

 

6/10 : 일상 장르의 대표적인 작품을 다 보고 더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월간순정 노자키 군

23. 월간순정 노자키 군

장르 - 코미디, 학원, 로맨스, 일상

제작사 - 동화공방

 

순정 로맨스와 일상 개그물의 완벽한 조합. 동화공방이 만든 모든 일상 장르 작품 중에서 가장 높게 평가하는 작품입니다. 연애 감정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캐릭터들 간의 러브라인은 적당히 가볍기 때문에 오글거림도 없고 개그와도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깔끔한 개그코드와 순정만화라는 소재를 이용한 연출도 특징적입니다. 코미디의 색이 강한 로맨스 코미디를 추천한다면 제일 먼저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9/10 : 부족한 점이 없는 작품, 일상 코미디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유루유리

24. 유루유리 (+ ♪♪, 산☆하이!)

장르 - 여행, 백합, 코미디

제작사 - 동화공방

 

일상물의 기준. 불필요한 드라마를 통해서 여운을 남기려 하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 짓는 일상물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배경의 디테일을 추가하지 않고 캐릭터 작화에 선화를 줄여서 큰 작화 붕괴 없이 안정적인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일상물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들 간의 시너지도 좋아 최근 일상물과 비교해 분량이 많음에도 지루하지 않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런 생각도 안 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을 보며 시간을 때우시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8/10 : 당신이 일상물 난민이라면 꼭 봐야하는 작품

 

유루캠

25. 유루캠Δ(유루캠프) (+ 2기)

장르 - 여행, 드라마, 일상, 코미디

제작사 - C-Station

 

케이온의 후속작?? 키라라 계열 작품 특징인 귀여운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캐릭터 구성에 소재가 현실의 일상에서 경험과 겹친다는 점이 제작사도 주제도 다르지만 이 작품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케이온과 같습니다. 신생 제작사이기 때문에 교토 애니메이션과 작화를 비교할 수는 없지만 무너지지는 않았고 캠핑이라는 소재에 맞게 배경에 힘을 줬습니다. 각박한 현실 속에서 입가에 웃음을 띠며 간접적으로나마 힐링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9/10 : 아무런 생각 없이 쉬고 싶으실 때 볼 작품으로 추천한다.

 

이세계 식당

26. 이세계 식당

장르 - 요리, 이세계, 일상

제작사 - 실버 링크

 

옴니버스식 먹방 + 드라마. 캐릭터가 이세계인라는 점 이외는 평범한 먹방 애니입니다. 따뜻한 단편 에피소드와 배가 고파지는 먹방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먹방, 이세계, 드라마 조합이 궁금하신 분에게 추천한다.

 

일하는 세포

27. 일하는 세포

장르 - 코미디, 일상, 교육

제작사 - david production

 

혈소판 귀엽다... 세포의 모에화라는 설명만으로는 매우 부정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의외로 각 세포들의 역할이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다만 정확하기 때문에 몇몇 오류들이 더욱 눈에 걸리는 점은 아쉽습니다. 모에화 된 캐릭터들도 개성적이고 종류도 다양하여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문학적인 점보다는 교육적인 점에서 훌륭한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교양을 쌓으면서 치유하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전슬라일기

28. 전슬라일기 (전생 슬라임 일기)

장르 - 일상, 판타지

제작사 - 8-bit

 

전생슬라임 스핀오프. 본편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해서'에서 밀림이 템페스트로 오고 나서 즉 어느 정도 마을이 형태를 갖추고 나서의 일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작품만으로는 작품을 즐기기는 힘들고 본편의 캐릭터들의 성격과 그 배경을 알아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본편의 팬이시고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본편 전슬라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주문은 토끼입니까?

29. 주문은 토끼입니까? (+ ??)

장르 - 학원, 일상, 로리

제작사 - 화이트 폭스

 

일상물 난민 생산 공장. 갈등이라고 할만한 갈등은 존재하지 않는 느긋한 분위기의 일상물입니다. 캐릭터의 매력으로만 성립하는 모에 애니메이션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매주 챙겨 보기에는 나쁘지 않지만 몰아서 보기에는 지루할 수 있습니다. 일상과는 조금 많이 동떨어져 있는 모에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귀여운 캐릭터를 그냥 바라보시는 것이 목적이신 분에게 추천한다.

 

카쿠시고토

30. 카쿠시고토

장르 - 코미디, 일상, 드라마

제작사 - 아세아당

 

카쿠시고토(그리는 일 = 숨기는 것 = ??). 저질 개그 만화를 그리는 만화가가 딸에게 직업을 숨기기 위해 하는 행동들이 개그 포인트인 작품입니다. 실제 만화가들이 겪는 여러 고충들과 일상을 담고 있어 비슷한 주제의 작품인 바쿠만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작품 자체는 꽤 완성도가 높지만 작가의 이전 작품에서 역사 인식과 관련하여 논란이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드러나지 않지만 이런 점을 신경 쓰시는 분이라면 꼭 봐야 할 정도의 작품은 아닙니다.

 

7/10 : 가볍고 잔잔한 작품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 다만 작가의 우익 성향이 상관없으신 분만

 

케이온

31. 케이온! (+ 2기)

장르 - 학원, 일상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방과 후 처묵처묵... 이 작품이 히트를 친 이후 모에 일상물이라는 장르가 애니메이션에 자리잡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는 그런 작품입니다. 때문에 카우보이 비밥이나 에반게리온으로 입덕하신 분들은 개연성이 부족한 작품으로 평가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실의 일상과 작품이 이어지는 것이 일상물에서 가장 핵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품은 작품 속에서 작곡한 곡이 실제 앨범으로 제작되어 삽입곡을 통해서 작품을 떠올릴 수 있었던 점이 이 작품이 상업적으로 히트를 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모에 일상물을 좋아하신다면 필수적으로 봐야 하는 작품으로 정리하겠습니다.

 

9/10 : 모에의 뜻을 알고 이를 즐기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32.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장르 - 코미디, 일상, 판타지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쿄애니로 약을 빨아 보았다. 방영 시 쿄애니가? 라는 감탄을 자아내는 요소가 꽤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저세상으로 날아가 버린 텐션의 오프닝과 중간중간 끼어있는 높은 퀄리티의 액션 작화는 이전 쿄애니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충격이었습니다. 귀여운 일상물이지만 작화의 퀄리티는 매우 높고 스토리에서도 차별점이 있어 귀여운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력히 추천합니다.

 

8/10 : 수려한 작화의 귀여운 작품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S

33.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S

장르 - 코미디, 일상, 판타지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새로운 교토 애니메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 방화 사건 이후 발표하는 첫 작품이라는 것 자체가 의미를 가지는 작품입니다. 1기가 작화, 연출, 템포에서 완성된 일상물의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2기는 새로운 스태프들이 참여해 더욱 역동적이고 참신한 연출이 시도되었습니다. 기존의 완벽함과는 거리가 있지만 이러한 시도들이 다듬어진다면 방화 이전의 쿄애니를 넘어설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부활에 기쁘면서도 기존 스태프의 빈자리가 느껴져 슬펐던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8/10 : 쿄애니라는 제작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봐야 하는 작품

 

타나카 군은 항상 나른해

34. 타나카 군은 항상 나른해

장르 - 일상, 코미디

제작사 - 실버 링크

 

나른함 그 자체. 언제나 무기력한 타나카와 주변 친구들의 일상을 그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제목처럼 정적이고 움직임도 느려서 보는 사람도 나른하게 만듭니다. 아주 약간의 로맨스 요소가 지루할 수 있는 전개에 좋은 향신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야 할 일은 몰려오고 정신은 이를 거부할 때 밥 먹는 시간 잠깐 이 작품과 함께 힐링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8/10 : 보면서 나른해지는 힐링 애니, 휴식이 필요할 때 추천한다.

 

타마코 마켓

35. 타마코 마켓

장르 - 일상, 코미디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케이온? 쿄애니의 두 번째이자 마지막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케이온과 거의 동일한 장르의 스토리에 부족했던 등장인물의 다양성을 해결하였습니다. 다만 오리지널 작품을 제작한 경험이 적어서일까 말하는 새와 이국의 왕자라는 뜬금없는 설정을 더해 이야기를 억지로 진행시키려는 느낌이 강합니다. 또한 상점가와 떡이라는 소재 또한 일상물로서 여운을 남기기에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단편 에피소드나 작화, 연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작품입니다.

 

7/10 : 일상 모에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토끼 드롭스

36. 토끼 드롭스

장르 - 드라마, 일상

제작사 - Production I.G

 

육아 일기. 노총각인 다이키치가 외할아버지의 숨겨둔 딸을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상을 그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애니에서는 린이 아직 어릴 때만을 다루기 때문에 사춘기와 같은 복잡 미묘한 고민을 다루지는 않습니다. 서로를 알아가면서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감동을 자아냅니다. 눈물을 유도하는 식의 감동물에 지치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8/10 : 감정을 몰아가는 식의 감동물에 지치신 분에게 추천한다.

 

플라잉 위치

37. 플라잉 위치

장르 - 일상, 마법

제작사 - J.C.STAFF

 

동화 같은 이야기. 시골 일상물에 마녀라는 소재를 살짝 더한 마치 동화 같은 분위기의 작품입니다. 중간중간 소소한 마법을 소재로 하는 개그가 포함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였습니다. 작화 특히 배경작화의 퀄리티가 매우 훌륭하고 어쿼스틱 풍의 배경음악은 작품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불필요한 모에 요소가 없는 누구에게 추천할 수 있는 일상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8/10 : 일상물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학교생활!

38. 학교생활!

장르 - 학원, 일상, 아포칼립스

제작사 - LERCHE

 

본격 통수 치기 대작전. 원작으로 모르는 사람은 상당히 충격을 받을 수 있는 반전을 초중반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복선이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오프닝과 본편 여기저기에 숨겨져 있어 알고 나서 보면 등골이 서늘해집니다. 어디까지나 장르는 일상물이기 때문에 스토리가 밀도감 있다고 할 수는 없으나 귀여운 그림체와 대조되는 어두운 전개는 색달랐습니다. 자극적인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반전있는 자극적인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호리미야

39. 호리미야

장르 - 일상,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 CloverWorks

 

가벼운 러브 코미디. 등장인물이 많음에도 갈등이 깊지 않아서 러브라인이 매우 깔끔한 작품입니다. 여러 러브라인을 다루다 보니 순정물처럼 오그라들지는 않지만 여운도 남지 않습니다. 작화 특히 캐릭터 디자인이 매력적이고 클로버 웍스답게 작화 붕괴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무겁지 않은 로맨스물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매우 깔끔하고 가벼운 로맨스 코미디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GJ부

40. GJ부

장르 - 코미디, 일상, 학원

제작사 - 동화공방

 

푹신푹신한 동화공방식 개그물. 무슨 활동을 하는지 알 수 없는 동아리에서의 일상을 그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느긋한 분위기에 각 스토리도 개별적이기 때문에 연결해서 볼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작품보다 이런 점이 확실히 좋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없지만 의외로 만족하면서 감상하였습니다. 시간 때우기 좋은 모에 일상물로 정리할 수 있겠다.

 

7/10 : 가볍게 시간을 때울 필요가 있으신 분에게 추천

 

뉴 게임

41. NEW GAME!

장르 - 일상, 코미디

제작사 - 동화공방

 

동화공방식 콘텐츠 제작물. 작가 본인이 직접 게임 원화가로서 활동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모에 일상물과는 차별화되는 에피소드가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최상급의 작화와 귀여운 캐릭터들 적당한 템포까지 모에 일상물이 가져야 할 소양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다만 작가의 혐한 논란이 있기 때문에 이점을 신경쓰시는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7/10 : 작화 좋은 모에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워킹 애니

42. WORKING!! (+ 2기, 3기)

장르 - 코미디, 일상

제작사 - A-1 Pictures

 

아르바이트 일상물.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가게 종업원과 주변 인물들 간의 일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에피소드 자체는 코미디의 색이 강하고 모에를 강조한 부분도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성비가 1대 1이라서 남녀가 주고받는 대화는 다른 코미디물에서는 자주 보이지 않는 관계라서 색달랐습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일상물을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7/10 : 일상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 특히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A.A.F] 로맨스 애니 추천(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

azunyaa.tistory.com

 

 

[A.A.F] 명작 애니 추천(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 디자인, 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

azunya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