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F] 코미디(개그) 애니 추천(feat.azunyaa)
본문 바로가기
애니 추천/장르별 애니 추천

[A.A.F] 코미디(개그) 애니 추천(feat.azunyaa)

by azunyaa 2021. 4. 27.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일러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평점은 10점이 만점입니다.
- 원작과 별개로 애니메이션 자체만 평가합니다.

2021.04.27 1차


평가 기준
· 10/10 :
장르 상관없이 애니를 좋아하는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작품
·   9/10 :
해당 장르를 대표하는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작품
·   8/10 :
해당 장르를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
·   7/10 :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추천하는 작품

·   6/10 : 못 볼 정도는 아니지만 적극적으로 추천하지는 않는 작품

 

※ 로맨스 요소가 강한 러브 코미디, 드라마가 강한 일상물은 제외하였습니다.
※ 작화나 연출이 중요한 장르가 아니어서 추가적인 코멘트는 생략하였습니다.


 

 

[A.A.F] 일상 애니 추천(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

azunyaa.tistory.com

↑ 코미디 요소가 적은 일상물 애니는 이쪽


목록

더보기

 

 

1. 가브릴 드롭아웃

장르 - 일상, 코미디, 판타지

제작사 - 동화공방

 

마치 천사와 악마를 뒤집어 놓은 작품. 오락에 빠져 사는 악마 같은 천사와 너무 성실해서 나쁜 짓 하나 못하는 천사 같은 악마의 인간계 생활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작화와 한 번씩 이상한 방향으로 튀는 코미디가 더해진 스토리로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다만 동일한 장르면 메이드래곤과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임팩트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매 분기 나오는 평균 이상의 동화 공방의 일상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판타지를 더한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2. 감옥학원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J.C.STAFF

 

에로+병맛.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SM을 주제로 하는 상당히 마니아틱한 작품입니다. 이런 류의 작품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에게는 상당히 충격적인 내용입니다. 스토리와는 별개로 성우들의 미친 연기와 심의 따위는 신경쓰지 않는 로우 앵글의 카메라 구도 등 원작의 느낌을 200퍼센트 살려내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자신의 방에서 혼자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넷플릭스에 올라와 있고 국내 심의도 받았기 때문에 감상하는 것이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7/10 : 섹드립과 병맛에 어느정도 익숙하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3. 구구레 코쿠리씨

장르 - 코미디, 일상

제작사 - TMS 엔터테인먼트

 

주인공의 취급이 너무한 일상 개그물. 전체적인 내용 자체는 가벼운 일상 개그물이지만 의외의 장면에서 고어적인 묘사가 나오는 묘한 작품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다른 캐릭터와 괴리감이 느껴질 정도로 단순한 주인공의 형태입니다. 취급도 거의 인형 수준...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그래도 모에 요소가 없는 일상물을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6/10 : 모에요소가 없는 일상 개그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4. 그랑블루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Zero-G

 

바다보다 술에 빠지는 장면이 더 많은 작품. 음주, 시모네타 등 20대와 관련된 캐그 코드가 메인인 작품입니다. 바시소 작가답게 약 빤 개그가 일품입니다. 스포츠나 연애 요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요소들이 결과적으로는 모두 개그로 승화되어 버립니다... 코미디가 메인인 작품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바시소 F반이 대학생이 되었을 때가 궁금하신 분에게 추천한다.

 

5. 그래도 마을은 돌아간다

장르 - 일상, SF, 코미디

제작사 - 샤프트

 

대체 어떻게 성운상을 받은 거지... 일상 베이스에 샤프트 연출 + 미스터리 + 오컬트가 가미된 작품입니다. 메인은 소소한 일상에 츳코미를 거는 개그가 메인이고 주인공의 나사가 상당히 풀려있기 때문에 외계인 같은 마이너 한 소재가 심심찮게 등장합니다. 다만 아무리 외계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고 해도 SF물이라고는 할 수 없을 정도여서 솔직히 성운상을 어떻게 받은 것인지... 이 작품이 취향인 사람이 존재할까 의문이 드는 이상한 작품이었습니다.

 

6/10 : 매우 마이너 한 성격의 일상물, 독특한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6. 기어와라! 냐루코 양 (+ W)

장르 - 코미디, 학원

제작사 - Xebec

 

100% 즐기기 위해서는 덕력을 요구하는 작품. 크툴투 신화를 바탕으로 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정신없는 학원 코미디물입니다. 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타 작품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패러티가 많다는 점입니다. 패러디를 이해하지 못하면 즐길 수 없는 개그코드이기 때문에 덕력이 부족하신 분은 어떤 패러디인지 설명되어 있는 자막을 찾아볼 것을 권합니다.

 

7/10 : 덕력이 어느 정도 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7. 남자 고교생의 일상

장르 - 학원, 코미디

제작사 - 선라이즈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가득 찬 남자 고교생들의 똘끼 가득한 일상 개그물. 학원물의 부활동도 애처로운 연애 이야기도 없는 찐 개그물입니다. 바보연기에 능통한 성우진들의 열연에 매화 웃음을 참기 힘들 정도입니다. 이 작품보다 작화가 좋은 개그물은 많지만 결국 가장 많이 웃은 작품은 이 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개그물스러운 개그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9/10 : 학교를 다녀본 남성과 개그물을 즐겨보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8. 농림

장르 - 학원, 코미디

제작사 - 실버 링크

 

농업물의 탈을 쓴 시모네타물. 농업이라는 소재가 신선하기는 하나 이 작품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인에게 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는 것이 들키면 사회적으로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선생님이 관련된 화는 수위가 상당히 높으니 후방을 확인하고 감상하는 것을 권합니다. 19금 농담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기분 전환용으로 시모네타물을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9. 다가시카시 (+ 2기)

장르 - 코미디, 일상

제작사 - feel.

 

막과자라는 독특한 소재의 개그물. 우리나라로 치면 불량 식품에 해당하는 막과자라는 소재를 다루어 어릴 때의 향수를 일으키는 작품입니다. 이런 막과자에 대한 tmi와 약간의 서비스 신이 주 내용으로 수위가 그렇게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1기와 2기의 작화가 제작사가 같음에도 전혀 다르다는 점인데 개인적으로는 1기의 작화를 조금 더 선호합니다. 시간 부수기 용으로 나쁘지 않은 코미디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8/10 : 여름에 시간 때우기 좋은 코미디물을 찾고 계신 분에게 추천한다.

 

10. 덤벨 몇 킬로까지 들 수 있어

장르 - 코미디, 스포츠

제작사 - 동화공방

 

소재의 끝은 어디인가... 기본적인 스포츠물을 넘어서 근육 트레이닝까지 왔습니다. 큰 틀은 헬스를 하는 여고생이지만 특정 동작을 설명하는 상황에서 여성의 신체 부위를 강조하는 장면이 다수 존재합니다. 청소년 관람 불가 작품을 보는데 문제가 없는 연령이신 분에게 추천하는 개그물입니다.

 

6/10 : 노출도 높은 서비스 위주의 코미디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1. 도시락 전쟁

장르 - 코미디, 학원, 액션

제작사 - david production

 

일상 병맛 액션. 반값 도시락 하나를 사기 위해서 무술인급으로 치고받고 싸우는 어이가 없는 작품입니다. 액션의 퀄리티나 정신론적인 자세는 매우 진지하지만 최종적인 목표가 도시락이라는 점이 개그코드입니다. 중간중간 끼어드는 꽤 수위 높은 서비스 신은 덤. 자극적인 병맛 애니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의외로 액션 작화가 좋은 병맛 코미디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2. 러키☆스타

장르 - 학원, 일상, 코미디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쿄애니치고는 상당히 실험적인 작품. 무수한 패러디로 어느 정도의 덕력이 갖춰진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는 개그물입니다. 오프닝이나 캐릭터들 특히 카나타가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상당히 높은 텐션의 작품이기 때문에 취향에 맞지 않으면 거북할 수 있습니다. 덕후만이 이해할 수 있는 가벼운 옴니버스식 일상 코미디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어느 정도 덕력을 갖추신 분에게 추천하는 코미디 일상물

 

13. 미츠도모에 (쓰리몬, 쓰리몬 증량중!)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브리지

 

19금까지는 가지 않기에 가능한 초등 섹드립 코미디. 착각으로 인해 어떠한 형태로든 세 쌍둥이를 포함한 모든 인물이 15금 상황에 빠지는 이야기입니다. 등장인물의 연령이 어리기 때문에 가벼운 섹드립이 수위가 높게 느껴집니다. 때문에 이러한 장르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어린아이들이기에 일어날 수 있는 병맛 시추에이션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5금 개그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4.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장르 - 코미디, 학원, 능력

제작사 - 실버 링크

 

작정하고 약 빤 개그물. 일반 모에물과 달리 여성과 남성 비가 거의 1대1이고 초점 또한 남성에게 맞춰져 있는 점이 색다른 작품입니다. 여장, 게이, 레즈 등 섹드립 개그 요소를 거리낌 없이 사용합니다. 그럼에도 대중에게 먹히는 이유는 전체적으로 수위는 높지 않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코미디 애니에 입문하시는 분에게 부담 없이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8/10 : 코미디 애니를 처음 접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5. 백 스트리드 걸즈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J.C.STAFF

 

야쿠자 소재의 개그물. 미화라고는 1도 없는 야쿠자를 보여주는 병맛 100% 코미디물입니다. 야쿠자를 소재로 한 개그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에게는 조금 껄끄러울 수 있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성전환... 기본 상식을 잊어버리고 그냥 흐름에 몸을 맏겨서 웃을 수 있으신 분에게만 추천합니다.

 

7/10 : 병맛 코미디에 익숙하신 분에게 추천한다.

 

16.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 2기)

장르 - 코미디, 일상, 능력

제작사 - J.C.STAFF

 

점프식 개그물. 주인공이 일상을 지키기 위해서 초능력을 사용하지만 의도와는 다른 상황이 전개되는 전형적인 개그물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핑크, 형광 연두 등 채도가 높은 색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작품이 사이킥적인 내용을 다루기 때문에 이러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 같지만 감상하는 동안 부담스러운 색상이었습니다. 고전적인 개그 코드를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7/10 : 고전적인 개그물을 즐겨 보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7.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릿지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샤프트

 

일반인 접근 금지. 도쿄 아라카와 강 하천부지에 사는 이상한 놈들의 일상을 담은 작품입니다. 단순히 병맛 스토리였으면 일반인 금지라는 단어까지는 사용하지 않았겠지만 제작사가 하필 샤프트인지라... 샤프트식 연출까지 더해지면 일반 시청자가 즐기기에는 힘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샤프트 연출을 좋아하고 병맛에도 어느 정도 익숙하신 분에게만 추천합니다.

 

8/10 : 샤프트식 연출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만 추천합니다.

 

18. 아마기 브릴리언트 파크

장르 - 코미디, 판타지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산뜻한 모에 코미디물. 기한 안에 놀이 공원을 살린다는 확실한 끝이 존재하는 작품입니다. 쿄애니 답게 작화는 화려하고 전혀 무너지지 않습니다. 귀여운 놀이동산 캐릭터들이 블랙 코미디를 하는 상황은 꽤 신선했습니다. 엔딩이 약간 데우스 엑스 마키나적인 느낌이 없잖아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히로인과의 러브라인도 거의 없어서 개그물로써는 깔끔한 작품이었습니다.

 

7/10 : 크게 부족함이 없는 코미디물, 시간 때우기가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한다.

 

19. 옆자리 세키군

장르 - 코미디, 학원

제작사 - 신에이 동화

 

동심을 자극하는 가벼운 코미디물. 다시 학교를 다닌다면 해보고 싶은 장난들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플레이 타임도 짧기 때문에 가볍게 웃으며 볼 작품을 찾으시면 추천합니다.

 

7/10 : 가벼운 개그물을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20. 월간순정 노자키 군

장르 - 코미디, 학원, 로맨스, 일상

제작사 - 동화공방

 

순정 로맨스와 일상 개그물의 완벽한 조합. 동화공방이 만든 모든 일상 장르 작품 중에서 가장 높게 평가하는 작품입니다. 연애 감정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캐릭터들 간의 러브라인은 적당히 가볍기 때문에 오글거림도 없고 개그와도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깔끔한 개그코드와 순정만화라는 소재를 이용한 연출도 특징적입니다. 코미디의 색이 강한 로맨스 코미디를 추천한다면 제일 먼저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9/10 : 부족한 점이 없는 작품, 일상 코미디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21.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 2기)

장르 - 코미디, 판타지, 이세계

제작사 - 스튜디오 딘

 

작붕을 연출로 승화시키다. 움직이는 그림이라는 점에서 가장 애니메이션 답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작화 붕괴처럼 보이는 녹아내리는 작화는 콘티와 원안에서 모두 의도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오해를 부를 수도 있는 과감한 연출과 성우들의 열연이 약 빤 스토리가 맞물려서 역대급 코미디물이 탄생했습니다. 무엇이든 가능한 판타지라는 장르를 최대한으로 살린 병맛 개그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9/10 : 배꼽 잡고 웃고 싶으실 때 추천한다.

 

22. 이것은 좀비입니까? (+ OTD)

장르 - 코미디, 학원

제작사 - 스튜디오 딘

 

대 오덕 전용 개그물. 일반적으로 이상하게 여길 요소들이 당연하신 분들을 위한 작품입니다. 마법소녀, 흡혈 닌자, 네크로멘서, 좀비, 여장 남자 등 그야말로 서브컬처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꺼려지는 요소들만 모아 놓았습니다. 머리의 나사를 풀고 나는 썩었구나를 느끼며 현실에서 멀어지고 싶으신 덕후에게만 추천합니다.

 

7/10 : 일반인 이해 불가능인 엉망진창인 작품을 즐기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3. 인류는 쇠퇴했습니다

장르 - 판타지, 블랙 코미디

제작사 - AIC ASTA

 

동화풍 블랙 코미디. 파스텔풍의 색감과 귀여운 캐릭터들만 보면 가벼운 치유 일상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상은 사회 풍자적인 블랙 코미디입니다. 비슷한 장르인 키노의 여행과 비교하면 풍자의 강도는 약하지만 요정이라는 캐릭터를 통해서 은유적으로 주제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주제를 다루는 작품을 좋아한다면 추천합니다.

 

7/10 : 씁쓸한 웃음을 짓게 하는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4. 일상

장르 - 학원, 코미디, 일상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티비플의 그 비일상 작품...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기 힘든 어려운 개그 코드를 사용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다만 작화는 매우 깔끔하고 교토 애니메이션만이 가능한 수준급의 연출까지 전체적으로 완성도는 높습니다. 익숙해지만 한 번 씩 찾아서 다시 보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는 작품이지만 일반적인 코미디물보다는 전개가 느리기 때문에 잔잔한 작품을 지루하다고 느끼시는 분이면 비추합니다.

 

8/10 : 많은 AMV의 기본이 된 작품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25. 일하는 세포 BLACK

장르 - 일상, 판타지, 코미디

제작사 - 라이덴 필름

 

운동합시다... 직장인의 몸을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캐릭터들도 마치 블랙 기업에서 일하듯 피로에 쩔어있습니다. 몸속의 세포들이 하는 역할도 선술집, 목욕탕 등 전작보다 수위가 높게 표현되어 있고 알코올, 카페인, 탈모 등 어른들이 공감할만한 사건들이 일어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이 현재의 몸 상황과 비슷하기 때문에 더 공감하면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운동 장려 애니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6/10 : 한동한 운동 안 하신 어른들에게 추천한다.

 

26. 중간관리록 토네가와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매드 하우스

 

사회인 코미디. 무리한 요구만 해오는 상사와 덜떨어진 부하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중간관리록 토네가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역경무뢰 카이지의 스핀오프 물이지만 오히려 이 작품이 남성부문에서는 인기가 더 많습니다. 개그 코드는 남성 그것도 중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보편적으로 추천할 수는 없지만 이 카테고리에 해당하시는 분에게는 최고의 개그물일 수도 있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블랙 코미디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7. 즐겁게 놀아보세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LERCHE

 

치명적 유해물 유루유리. 작화로는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괴랄한 개그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팝 팀 에픽, 플라스틱 언니를 연상시킬 정도의 병맛스러움을 선사합니다. 시모네타(섹드립), 작화 붕괴 등 일반인이 받아들이기 어려운 흐름이 지속됩니다. 한편, 일반적인 미소녀 일상물보다 현실의 여학교에 더 가깝다는 평가가 있기도 합니다.(글쓴이는 참고로 남성입니다.) 작화에 속아 무심코 시도하면 일반인으로 되돌아올 수 없는 병맛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6/10 : 약을 조금 세게 빤 일상 코미디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8. 지금 남편이 무슨 말을 하는 거지?

장르 - 코미디, 일상

제작사 - 세븐

 

오타쿠의 신혼생활. 진성 덕후인 남편과 일반 직장여성 부부의 일상생활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남편이 전형적인 키모 오타(진성 덕후)이기 때문에 쉽게 공감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덕후에게는 웃으면서 개그로 지나칠 수 있는 장면들이 일반인에게 기분 나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덕후라고 소개할 수 있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6/10 : 덕후이신 분에게 추천하는 일상물.

 

29.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 2기)

장르 - 로맨스, 코미디, 학원

제작사 - A-1 Pictures

 

최고의 러브 코미디. 어느 한 부분 흠잡을 곳이 없는 러브 코미디입니다. 1기는 서로를 고백시키려고 심리전을 걸면서 엇박자가 나는 상황이 주로 일어나고 2기는 등장인물들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전형적인 러브 코미디가 전개됩니다. 섬세한 작화와 풍부한 감정 표현 특수효과 같은 연출까지 다른 러브 코미디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7080 느낌의 OP와 은근 수위 높은 대사들은 덤... 상업적으로도 성공하여 3기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9/10 : 러브 코미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력히 추천한다.

 

30. 팝팀에픽

장르 - 코미디, 약

제작사 - 카미카제 동화

 

인류가 감당하기 힘든 저세상 코미디물. 상식을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리는 정신적으로 유해한 작품입니다. 개그의 소재는 일본 사회나 업계 디스가 메인입니다. 심지어 작품을 출판해주는 타케쇼보까지 디스하는 도를 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원작이 가장 문제이긴 하지만 애니메이션 또한 매화마다 성우를 갈아치우고 중간에는 에드리브로 부탁한다는 만행까지 벌이는 등 다른 의미에서 역대급 스케일을 보여줍니다. 정신적으로 오염되고 싶지 않으면 절대로 손댈 생각하지 말 것...

 

7/10 : 약을 하고 만든 작품... 정신건강을 위해서 보지 말 것을 추천한다.

 

31. 하이스코어 걸

장르 - 일상,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 J.C.STAFF

 

90년대 비디오 게임 세대를 위한 개그물. 오락실의 전성기였던 9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당시 게임방을 다녔던 세대들에게 향수를 일으키는 작품입니다. 문제는 당시를 살아보지 않은 시청자에게는 옛날 감성에 공감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글쓴이 또한 닌텐도 DS 세대이기 때문에 어떤 감각 일지는 예상은 가지만 직접적으로 공감하기는 힘들었습니다. 특정 세대에게는 최고의 개그 일상물일 수 있지만 그 이외의 세대한테는 그리 매력적이지 않은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6/10 : 1990년대 비디오 게임을 좋아했던 세대에게 추천한다(이외의 세대는 공감하기 힘들지도...)

 

32. 학생회 임원들

장르 - 코미디, 학원

제작사 - GoHands

 

범용 시모네타물. 시모네타물임에도 소년 만화에 연재되는 작품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묘사가 적어 시모네타물을 처음 접하기에는 좋은 작품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시모네타 개그가 적은 것은 아닙니다. 수위가 매우 높지 않을 뿐이지 밑도 끝도 없이 드립을 칩니다. 작화도 개그물 중에서는 매우 좋은 편이고 '스즈의 머리'같은 애니메이션의 강점을 살린 개그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섹드립이 가미된 개그 애니메이션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8/10 : 밑도 끝도 없는 시모네타(섹드립)를 즐기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33. 호오즈키의 냉철

장르 - 시대, 드라마, 코미디, 판타지

제작사 - WIT STUDIO

 

전통 신화 코미디. 지옥의 염라대왕의 비서관 호오즈키를 중심으로 신화 속 세계의 일상을 현대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일본의 신화뿐만 아니라 중국, 서양 등 전 세계의 전설들을 다루고 있어 마치 어릴 때 옛날이야기를 듣는 느낌으로 감상하시면 됩니다. 메인 배경은 일본의 지옥이다 보니 블랙 코미디적인 요소도 약간 존재합니다. 개그 코드가 반복되어 조금 지루한 느낌이 있지만 소재는 매우 참신한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독특한 소재의 일상물 같은 코미디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34. 히나마츠리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feel.

 

성장형 병맛 개그물. 조금 덜 떨어진 야쿠자 간부와 초능력자 소녀가 동거 생활을 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개그 만화긴 한데 중간중간 의외로 감동적인 스토리가 섞여 있습니다. 특히 사회생활과 관련해서 예상치 못하게 훅하고 들어올 때는 씁쓸한 웃음을 짓게 합니다. 전체적인 이야기는 완결이 안 난 느낌이 강하지만 옴니버스 형식의 작품이기 때문에 크게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개그물을 좋아하신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8/10 : 시청자를 울리기도 웃기기도 하는 작품, 개그물을 좋아하신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35. MM!

장르 - 병맛, 코미디

제작사 - XEBEC

 

변태의 변태에 의한 변태를 위한 작품. 도S, 도M, 여장남자, 코스프레, 브라콘, 가슴 마인, 매드 사이언티스트, 로리콘까지 모든 이상 성벽을 다루는 작품입니다.(이 설명에서 이해가지 않는 단어가 하나라도 있는 경우 접근 금지) 소재 자체는 상당히 위험하지만 의외로 수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감상하면서 상식이라는 것이 멀어지는 것이 느껴지는 작품이니 정상으로 남아 있고 싶으신 분은 절대로 손대지 말 것을 권합니다.

 

7/10 : 자신이 변태이신 분에게만 추천한다.(일반인 접근 금지!)


 → 개인적으로 공포물 이외에는 장르를 가리지 않습니다. 최근 코미디 애니가 줄어서 아쉬워하는 일인... ssss 그리드 맨처럼 장르에 힘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작품을 기대합니다.


 

 

[A.A.F] 하렘 애니 추천(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

azunyaa.tistory.com

 

 

[A.A.F] 2021년 2분기 애니 목록(키비주얼, PV, 정보)

- 목차 - 더보기 . 월  1. 킹덤 3  2. 사랑이라 하기엔 기분 나빠  3. 수염을 깎다. 그리고 여고생을 줍다.  4. 불멸의 그대에게  42.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의 계승자- 화  5. 후르.

azunyaa.tistory.com

반응형

댓글